정령 마법
요정 클래스만 쓸 수 있는 전용 마법.
일반 마법과는 달리 정령 마법은 네 가지 계열(땅, 물, 불, 바람) 중 한 계열만 선택해서 쓸 수 있다.
각 속성 마법은 사용하는 무기와 어느 정도 궁합이 있기 때문에 - 불 계열은 근거리 특화, 바람 계열은 원거리 특화 - 현재 무기와의 조합이 중요하다.
특징
- 30레벨에 배우는 3단계부터 네 종류의 계열(땅, 물, 불, 바람)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배울 수 있다.
- 한 가지의 계열을 선택한 상태에서는 다른 계열에 속하는 정령 마법은 배울 수 없다.
- 계열을 바꿀 때 일정 아데나 혹은 회상의 촛불 2개가 필요하다.
- 계열을 바꿔도 기존에 배워둔 다른 계열 마법은 그대로 남으며, 원래 계열로 돌아가면 다시 해당 계열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 일부 마법은 사용할 때 정령옥이 필요하다.
* 정령 마법 글로리 어스를 습득하면 계열 마법 중 2종을 선택해서 배울 수 있다.
배우는 법
그 후 위쪽에 있는 사이먼을 찾아가 정령의 수정을 구입한 후 사용하면 기본적인 정령 마법을 배울 수 있다.
요정 레벨에 따른 습득 가능 마법
10레벨 - 일반 마법 1단계
15레벨 - 정령 마법 1단계
20레벨 - 일반 마법 2단계
30레벨 - 정령 마법 2단계
30레벨 - 일반 마법 3단계
40레벨 - 일반 마법 4단계
45레벨 - 정령 마법 3단계
50레벨 - 일반 마법 5단계
60레벨 - 정령 마법 4단계 / 일반 마법 6단계
75레벨 - 정령 마법 5단계
* 요정의 마법 레벨은 8레벨 당 1 씩 최대 6까지 상승한다.
|
계열 변경
기란 마을에 있는 엘뤼온 혹은 말하는 섬 마을의 엘라리온을 찾아가면 정령 마법의 계열을 변경할 수 있다.
계열을 변경하면 다른 계열의 정령 마법은 사용할 수 없으며, 변경 시 일정 금액의 아데나 혹은 회상의 촛불 2개가 필요하니 신중하게 선택한다.
단, 계열을 변경해도 이미 배워둔 정령 마법은 사라지지 않으며 원래 계열로 되돌아가면 그대로 배워둔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아데나로 정령 계열 변경 시 50만 아데나 * 정령 계열 변경 횟수(최대 10,000,000 아데나) ex) 정령 계열 변경이 세 번째인 경우 50만 아데나 * 3 = 150만 아데나가 필요.
회상의 촛불로 정령 계열 변경 시 회상의 촛불 2개(변경 횟수에 상관없이 고정) ex) 정령 계열 변경이 세 번째인 경우에도 회상의 촛불 2개만 필요.
|
ex) 불 계열 > 바람 계열 > 불 계열로 다시 돌아왔을 때에도 이미 배워둔 불 계열 마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종류
공통 계열 정령 마법
아이템명 | 마법단계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지속시간 | 설명 |
---|---|---|---|---|---|---|
레지스트 매직 | 1 | 5 | 1200초 | 요정 15레벨 습득. 시전하면 1200초(20분) 동안 술자에게 MR+10의 효과가 적용된다 | ||
바디 투 마인드 | 1 | 0 | 8 | 순간 | 요정 15레벨 습득. 시전하면 술자의 HP를 8 감소시키고, MP를 2 회복시킨다 | |
텔레포트 투 마더 | 1 | 10 | 순간 | 요정 15레벨 습득. 시전하면 텔레포트 금지 구역이 아닌 모든 지역에서 숲과 요정의 어머니 앞으로 이동된다 | ||
클리어 마인드 | 2 | 10 | 1200초 | 요정 30레벨 습득 STR+1, DEX+1, INT+1 | ||
레지스트 엘리멘트 | 2 | 요정 30레벨 습득. 패시브 마법. MR+5%, 불 속성 방어+5%, 물 속성 방어+5%, 바람 속성 방어+5%, 땅 속성 방어+5% | ||||
리턴 투 네이쳐 | 3 | 30 | 정령옥 2개 | 순간 | 요정 45레벨 습득. 시전하면 테이밍 몬스터로 길들였거나 서먼 몬스터로 소환한 몬스터 1마리를 원래의 몬스터 상태로 되돌린다. | |
블러드 투 소울 | 3 | 25 | 정령옥 1개 | 순간 | 요정 45레벨 습득. 술자의 HP를 25 소모하여 MP를 15 회복. ON / OFF 가능하며 ON 시 8초에 1회 사용. | |
프로텍션 프롬 엘리멘트 | 3 | 6 | 64초 | 요정 45레벨 습득 술자가 선택한 정령 마법의 계열(속성)에 대해 속성 저항+50% 추가 정령 적중+3 | ||
트리플 애로우 | 3 | 15 | 순간 | 요정 45레벨 습득 트리플 애로우 발동 시 원거리 추가 대미지+8 적용 | ||
이레이즈 매직 | 4 | 20 | 정령옥 1개 | 32초 | 요정 60레벨 습득.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32초 동안 6칸 내의 대상의 MR을 1/2로 낮추는 효과가 적용. 단, 대상이 마법에 의한 공격을 받으면 이레이즈 매직의 효과는 사라진다. 이레이즈 매직의 성공 확률은 대상의 레벨에 의해 결정된다. | |
서먼 레서 엘리멘탈 | 4 | 20 | 정령옥 2개 | 3600초 | 요정 60레벨 습득. 3,600초 동안 술자가 선택한 정령 마법의 속성에 해당하는 정령을 소환. 단, 이 마법은 정령 마법의 속성을 선택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 |
엘리멘탈 폴다운 | 4 | 10 | 64초 | 요정 60레벨 습득 대상에게 술자가 선택한 정령 마법의 계열(속성)에 대해 속성 저항-50%, 정령 내성 -10의 효과 적용 | ||
에어리어 오브 사일런스 | 5 | 40 | 정령옥 8개 | 16초 | 요정 75레벨 습득. 지속 시간 동안 술자의 캐릭터 주변 3칸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은 마법 및 채팅을 사용할 수 없다. | |
서먼 그레이터 엘리멘탈 | 5 | 20 | 정령옥 4개 | 360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시전하면 3600초(1시간) 동안 술자가 선택한 정령 마법의 계열(속성)에 해당하는 정령을 소환한다. 단, 이 마법은 엘뤼온을 통해 정령 마법의 계열(속성)을 선택한 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 |
소울 배리어 | 5 | 30 | 정령옥 2개 | 600초 | 요정 80레벨 습득. 지속 시간 동안 HP가 10 이하로 떨어지면 받은 대미지만큼 MP가 소모된다. | |
엘븐 그레비티 | 5 | 30 | 1,80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지속 시간 동안 소지 무게 증가+300 | ||
글로리 어스 | 4 | 상시 | 요정 85레벨 습득 패시브 마법 정령 마법 중 원하는 계열 두 개를 동시에 사용 가능 PvP 대미지 감소 확률+30(10%) | |||
매직 실드 | 5 | 20 | 정령옥 5개 | 24초 | 요정 85레벨 습득 개별 쿨 타임 60초 지속 시간 동안 디버프 마법에 면역 발동 중 디버프 마법을 다시 맞을 경우 일정 확률로 효과 해제 | |
리버레이션 | 5 | 20 | 정령옥 4개 | 320초 | 요정 85레벨 습득 상태 이상 스킬의 시간이 일정량 감소되어 적용 | |
버닝 샷 | 5 | 정령옥 2개 | 상시 | 요정 90레벨 습득 개별 쿨타임 스킬 유지 시간 동안 기본 대미지 상승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전체 내성+3, PVP 대미지 감소+8 적용 단, 스킬 유지 시간 동안 본인 이동 및 귀환 불가, 활 사거리 10칸으로 감소 적용 | ||
소울 배리어(아머) | 자동, 상시 | 패시브 마법 요정 85레벨 습득 소울 배리어의 기존 효과에 대미지 감소 효과 추가 기본+4, 90Lv부터 2Lv 당 대미지 감소+1 추가 (최대 +10) 기본+4, 90Lv부터 2Lv 당 PvP 대미지 감소+1 추가 (최대 +10) |
불 계열 정령 마법
아이템명 | 마법단계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지속시간 | 설명 |
---|---|---|---|---|---|---|
버닝 웨폰 | 5 | 30 | 96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시전 시간 동안 술자에게 근거리 대미지+6, 근거리 명중+6의 효과 적용. 단, 이때 추가되는 대미지는 속성 대미지이다. | ||
엘리멘탈 파이어 | 5 | 20 | 정령옥 1개 | 32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시전 시간 동안 술자에게 일정 확률로 근거리 대미지 1.5배의 효과가 적용. | |
소울 오브 프레임 | 5 | 40 | 정령옥 5개 | 320초 | 요정 80레벨 습득. 술자가 착용한 근거리 무기의 최대 대미지로 공격할 수 있으며, 무기가 손상되지 않는다 | |
어디셔널 파이어 | 5 | 30 | 96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시전 시간 동안 무게 게이지가 50%를 초과해도 HP 및 MP가 자연 회복된다. | ||
댄싱 블레이즈 | 4 | 20 | 엘븐 와퍼 1개 | 480초 | 요정 60레벨 습득. 지속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 상승. 기사의 2단 가속과 동일한 수준. 검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 |
파이어 실드 | 3 | 15 | 960초 | 요정 45레벨 습득. AC-4 | ||
인페르노 | 5 | 50 | 70 | 정령옥 5개 | 128초 | 요정 80레벨 습득. 한손검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단검 착용 시 사용 불가). 근거리 물리 공격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대미지를 50% 감소 + 공격한 상대에게 일정량의 대미지를 줌. |
물 계열 정령 마법
아이템명 | 마법단계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지속시간 | 설명 |
---|---|---|---|---|---|---|
워터 라이프 | 3 | 1 | 정령옥 1개 | 64초 | 요정 45레벨 습득. 시전 시간 동안 대상이 받는 힐 계열 마법의 효과가 2배로 적용. 단, 이 효과는 지속 시간 내에 1번만 적용. | |
네이쳐스 터치 | 4 | 20 | 요정 60레벨 습득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일정량의 HP 회복 | |||
아쿠아 프로텍트 | 4 | 30 | 960초 | 요정 60레벨 습득. 대상에게 ER(원거리 회피)+5의 효과가 적용. | ||
네이쳐스 블레싱 | 5 | 30 | 정령옥 1개 | 순간 | 요정 75레벨 습득. 시전하면 파티원 전원의 HP를 회복. 단, 벽으로 막힌 곳에 있는 파티원에게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 |
폴루트 워터 | 5 | 20 | 정령옥 1개 | 32초 | 요정 80레벨 습득. 일정 확률로 32초 동안 대상에게 힐 계열 마법과 회복용 물약의 효과가 1/2로 떨어지는 효과가 적용. | |
포커스 웨이브 | 4 | 20 | 엘븐 와퍼 1개 | 480초 | 요정 60래밸 습득. 활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이동 및 공격 속도 향상. 공격 속도 점진적 증가. 헤이스트(일반 마법)나 속도 향상 물약과는 효과가 중첩되지만 엘븐 와퍼와는 중첩되지 않는다 | |
아쿠아 샷 | 3 | 15 | 960초 | 요정 45레벨 습득. 원거리 명중+4 |
땅 계열 정령 마법
아이템명 | 마법단계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지속시간 | 설명 |
---|---|---|---|---|---|---|
어스 가디언 | 4 | 30 | 10 | 600초 | 요정 60레벨 습득. 대미지 감소+2 80레벨부터 4레벨 당 대미지 감소+1 추가 | |
어스 바인드 | 4 | 18 | 정령옥 2개 | 최대 8초 | 요정 80레벨 습득. 시전하면 일정 확률로 최대 8초 동안 대상에게 봉쇄(공격하지도, 공격받지도 않는 상태) 효과가 적용된다. 어스 바인드에 걸린 대상에게는 치유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어스 바인드와 커스 패럴라이즈가 동시에 걸렸을 경우, 어스 바인드 효과가 해제될 때 커스 패럴라이즈 효과도 함께 해제된다. | |
아이언 스킨 | 5 | 30 | 960초 | 요정 75레벨 습득. AC-10 | ||
엑조틱 바이탈라이즈 | 5 | 30 | 96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술자의 무게 게이지가 50%를 초과해도 HP 및 MP가 자연 회복된다 | ||
샌드 스톰 | 4 | 20 | 엘븐 와퍼 1개 | 480초 | 요정 60레벨 습득. 단검 및 한손검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이동 및 공격 속도 향상. 헤이스트(일반 마법)나 속도 향상 물약과는 효과가 중첩되지만 엘븐 와퍼와는 중첩되지 않는다 | |
퀘이크 | 3 | 20 | 정령옥 1개 | 320초 | 요정 45레벨 습득. 단검 및 한손검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일정 확률로 근거리 대미지 1.5배 | |
어스 웨폰 | 3 | 15 | 960초 | 요정 45레벨 습득. 근거리 대미지+2, 근거리 명중+4 단, 이때 추가되는 대미지는 속성 대미지이다. |
바람 계열 정령 마법
아이템명 | 마법단계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지속시간 | 설명 |
---|---|---|---|---|---|---|
아이 오브 스톰 | 4 | 40 | 960초 | 요정 60레벨 습득. 시전 시간 동안 파티원에게 원거리 대미지+3, 원거리 명중+2. 단, 이때 추가되는 대미지는 모두 속성 대미지이다. | ||
스톰 샷 | 5 | 30 | 96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원거리 대미지+6, 원거리 명중+3. 이때 추가되는 대미지는 모두 속성 대미지이다 | ||
스트라이커 게일 | 5 | 15 | 정령옥 2개 | 12초 | 요정 80레벨 습득. 일정 확률로 대상의 ER을 1/3만큼 감소. | |
허리케인 | 5 | 30 | 엘븐 와퍼 1개 | 480초 | 요정 75레벨 습득. 활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이동 및 공격 속도 향상. 헤이스트(일반 마법)나 속도 향상 물약과는 효과가 중첩되지만 엘븐 와퍼와는 중첩되지 않는다 | |
이글 아이 | 3 | 20 | 정령옥 1개 | 128초 | 요정 45레벨 습득. 활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원거리 치명타 +2% | |
싸이클론 | 5 | 30 | 정령옥 2개 | 960초 | 요정 75레벨 습득. 일정 확률로 원거리 대미지 1.5배. 85레벨 부터 1레벨 당 확률 1% 증가. | |
스트라이커 게일(샷) | 2~4초 | 패시브 마법 요정 85레벨 습득 스트라이커 게일 적중 상승, 게일 적중 시 대미지와 홀드 효과(최대 4초), 치유 회복 감소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