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기사 기술
창기사가 사용하는 전용 기술
근거리/원거리 폼 변화가 가능한 얼터네이트 기술부터 시작하여, 각 스킬 별 폼변화에 따라 스킬 효과가 다르게 적용된다.
무엇보다 기술 개별로 개별 쿨 타임이 설정되어 있어 연속으로 다른 기술이 사용하며, 능력 강화형 패시브 스킬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전략적 활용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일반 마법의 경우 15레벨에 일반 마법 1단계, 30레벨에 일반 마법 2단계를 배운다.
획득 방법
창기사 기술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과 습득 시 상시 효과를 발휘하는 패시브 스킬로 구분된다.
또한 일부 패시브 스킬은 액티브 스킬의 효과를 강화시켜 주기도 한다.
아이템명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속성 | 지속시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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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터네이트 | 창기사 50레벨 습득 근/원거리 공격을 위한 자세를 변경 원거리 공격 시, 공격 속도 감소 및 피격자와의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 원거리 대미지는 무기 대미지의 영향을 받으며, DEX 스탯과 장비의 원거리 명중, 원거리 대미지의 영향을 받지 않음. 개별 쿨타임 | |||||
포스 웨이브 | 15 | 결정체 20개 | 창기사 60레벨 습득 근거리 : 주변 인접 8칸의 모든 대상에게 대미지를 가함. 원거리 : 전방 5칸 내의 모든 대상에게 대미지를 가함. 개별 쿨타임 | |||
데들리 스트라이크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65레벨 습득 공격 중 일정 확률로 2.5배의 대미지 발생 | |||
뱅가드 | 25 | 결정체 50개 | 4초 | 창기사 70레벨 습득 근거리 : 짧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크게 상승 원거리 : 짧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크게 상승 개별 쿨타임 | ||
택티컬 어드밴스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70레벨 습득 DG/ER/MR +5, 80레벨부터 3레벨 당 +2(92레벨에 최대 +15) | |||
벤전스 | HP 50% 이하 시 결정체 5개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70레벨 습득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대미지 감소 효과 발생 HP가 50% 이하일 때 발동 확률 및 효과 강화 | ||
크루얼 | 20 | 결정체 100개 | 3초 이하 | 창기사 80레벨 습득 근거리 : 대상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기며 스턴 상태로 만듦. 원거리 : 대상을 자신으로부터 밀어내며 스턴 상태로 만듦. 단, NPC의 경우 칸 이동없이 스턴만 발생 | ||
프레셔 | 16 | 4초 | 창기사 75레벨 습득 지속 시간 동안 홀드 효과와 함께 대상에게 가한 대미지의 50%/10%(술자/그외)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힘. | |||
리커버리 | 50 | 결정체 300개 | 창기사 80레벨에 습득 강한 집중력을 발휘해 전설 및 일부 스킬을 제외한 스턴과 귀환불가, 홀드 효과로부터 즉시 벗어남. 개별 쿨타임 | |||
닷지 브레이크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75레벨 습득 대상이 공격 회피 시 일정확률로 반드시 적중 기본 20%, 80레벨부터 3레벨 당 +3%(92레벨에 최대 35%) | |||
마엘스트롬 | 결정체 15개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75레벨 습득 전설 및 일부 스킬을 제외한 스턴 및 귀환불가, 홀드 효과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상대에게 되돌려 줌. | ||
인크리즈 레인지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80레벨 습득 원거리 폼의 기본 공격 사거리 +3 칸 증가 원거리 폼의 기본 대미지 +20% 증가 | |||
크루얼(컨빅션)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80레벨 습득 크루얼의 사거리 +2칸 증가 크루얼 기술의 스턴 시간 증가 | |||
프레셔(데스리콜) | 패시브 | 상시 | 창기사 85레벨 습득 프레셔 사용 시 데스텔레포트 효과가 추가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