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기술
검사가 사용하는 전용 기술.
상대를 공격하는 일반적인 기술부터 시작하여 자신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패시브 기술 등이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기술 별로 개별 쿨 타임이 설정되어 있어 연속으로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일반 마법의 경우 15레벨에 일반 마법 1단계, 30레벨에 일반 마법 2단계를 배운다.
획득 방법
검사는 전용 기술인 검사 기술, 일반 마법 1단계, 일반 마법 2단계를 배울 수 있으며 각 마법 별 습득 레벨은 다음과 같다.
레벨 | 액티브 스킬 | 패시브 스킬 |
15 | 일반 마법 1단계 | - |
30 | 일반 마법 2단계 | - |
45 | - | 다마스커스 플레임 인피니티(아머) |
60 | 블레이드 | 레이지 그로우스 인피니티(블러드) |
70 | 팬텀 헬파이어(검사) | 인피니티(닷지) 서바이브 |
75 | 판테라 | 인피니티(블릿) 패러독스 |
80 | 저지먼트 | 팬텀(리퍼) 팬텀(데스) 판테라(쇼크) 팬텀(레퀴엠) |
85 | 아수라 | - |
일반 마법 & 검사 기술
기란 마을의 사이먼을 찾아가 구입.
개별 쿨 타임
그룹 1 그룹 2 그룹 3 |
예를 들어 판테라 > 팬텀 콤보는 적에게 빠르게 접근한 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다. 혹은 4대 내성(공포/기술/용언/정령)을 낮추는 저지먼트를 먼저 사용하고 판테라(쇼크)를 연이어 사용해 스턴 확률을 높이는 등의 응용이 가능하다.
목록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과 습득 시 상시 효과를 발휘하는 패시브 스킬로 구분된다.
또한 일부 패시브 스킬은 액티브 스킬의 효과를 강화시켜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액티브 스킬인 판테라는 판테라(쇼크)를 배우면 스턴 지속 시간이 길어진다.
액티브
아이템명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속성 | 지속시간 | 설명 |
---|---|---|---|---|---|---|
블레이드 | 20 | 0 | 결정체 50개 | 액티브 | 순간 | 검사 60레벨 습득. 개별 쿨 타임. 단검, 한손검, 양손검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대상에게 물리 공격. 대미지는 시전자가 착용한 무기 대미지의 영향을 받음. |
팬텀 | 18 | 0 | 결정체 100개 | 액티브 | 순간 | 검사 70레벨 습득. 한손검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대상에게 귀환 불가 효과 적용(이동 가능). 아이템 착용 및 해제 불가. 패시브 기술인 팬텀(리퍼) 획득 시 귀환 불가+이동 불가. 패시브 기술인 팬텀(데스) 획득 시 귀환 불가+이동 불가+데스 힐+데스 포션. 팬텀(리퍼)와 팬텀(데스) 중 어느 쪽이 발동될 지는 랜덤으로 정해짐. |
헬파이어(검사) | 15 | 0 | 결정체 10개 | 액티브 | 순간 | 검사 70레벨 습득. 4칸 안의 모든 몬스터에게 물리 대미지. 대미지는 시전자가 착용한 무기 대미지의 영향을 받음. |
판테라 | 22 | 0 | 액티브 | 순간 | 검사 75레벨 습득. 한손검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한 후 물리 대미지+스턴 효과 판테라(쇼크) 습득 시 스턴 시간 증가. 위치 및 지형에 따라 사용 불가. 스턴 효과는 시전자의 공포 적중의 영향을 받음. | |
저지먼트 | 20 | 0 | 0 | 액티브 | 8초 | 검사 80레벨 습득. 대상의 기술, 정령, 용언, 공포 내성 수치 일정 감소. 시전자의 STR에 비례하여 내성 감소 수치 증가. |
아수라 | 2000 | 결정체 2000개 | 10초 | 검사 85레벨 습득 10초에 걸쳐 MP 400 회복. 개별 쿨타임. |
패시브
아이템명 | 소모MP | 소모HP | 마법재료 | 속성 | 지속시간 | 설명 |
---|---|---|---|---|---|---|
다마스커스 | 패시브 | 상시 | 검사 45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착용한 무기가 손상되지 않음. | |||
플레임 | 패시브 | 상시 | 검사 45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공격 명중 시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발동. 대상은 3초 간 지속적으로 HP 감소. | |||
인피니티(아머) | 패시브 | 상시 | 검사 45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45레벨부터 4레벨 당 대미지 감소+1 씩 최대 대미지 감소+15. | |||
레이지 | 패시브 | 상시 | 검사 6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일정 확률로 근거리 대미지 증가. | |||
그로우스 | 패시브 | 상시 | 검사 6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몬스터 사냥 시 일정 확률로 2~5배의 경험치 획득. 85레벨 이후 적용 불가. | |||
인피니티(블러드) | 패시브 | 상시 | 검사 6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60레벨부터 3레벨 당 최대 HP+50 씩 최대 HP+650 | |||
인피니티(닷지) | 패시브 | 상시 | 검사 7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DG+5 70레벨부터 2레벨 당 DG+1 씩 최대 DG+20 | |||
서바이브 | 결정체 | 패시브 | 상시 | 검사 7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HP가 45%이하일 때 일정 확률로 HP 회복 물약 회복량 상승, CON 수치 및 남은 HP의 %에 따라 물약 회복량이 달라짐. 물약 회복량에 따라 결정체 자동 소비. | ||
인피니티(블릿) | 패시브 | 상시 | 검사 75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75레벨부터 1레벨 당 ER+1 씩 최대 ER+15 | |||
패러독스 | 패시브 | 상시 | 검사 75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카운터 스킬의 회피 기능을 일정 확률로 무력화+카운터 스킬의 반사 대미지 감소. 카운터 스킬은 카운터 배리어,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타이탄(락), 할파스가 있다. | |||
팬텀(리퍼) | 패시브 | 상시 | 검사 8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팬텀 사용 시 귀환 불가+이동 불가 효과 적용. | |||
팬텀(데스) | 패시브 | 상시 | 검사 8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팬텀(리퍼)를 배워야만 습득 가능. 팬텀 사용 시 귀환 불가+이동 불가+데스 힐+데스 포션 효과 적용. | |||
팬텀(레퀴엠) | 패시브 | 상시 | 검사 8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팬텀(리퍼)를 배워야만 습득 가능 팬텀 사용 시 귀환 불가+이동 불가+치유 회복 감소 효과 적용 | |||
판테라(쇼크) | 패시브 | 상시 | 검사 80레벨 습득. 패시브 기술. 판테라의 스턴 시간 증가 |